2019 계리직 시험일정 사전공고 발표✔ 『우정사업본부』
2019 우체국 계리직 9급 공무원 시험일정 사전공고!
우정사업본부에서 2019년도 계리직 공무원 시험일정 사전공고 발표하였습니다.
그 동안 계리직 시험이 시행될까? 안될까? 고민하셨던 수험생들은 시험일정 사전공고
발표되면서 안도의 한숨을 쉬면서 한편으로는 더 많은 시험공부를 하셔야 하는 긴박한
마음을 가져보기도 하는 하루입니다.
시험일정 사전공고는, 5월 15일 수요일 스승의날에 홈페이지 채용공고 페이지에 올라왔습니다.
우정사업본부 채용공고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상세히 확인가능합니다.
그리고, 시험일정 사전공고 이외에도 ‘우편상식’ 수정된 부분도 함께 발표하였으니 반드시 수정사항
확인하셔서 우편상식 공부를 완벽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 2019 계리직 공무원 시험일정 사전공고 보러가기 → [ 이곳클릭 ] ※
계리직 시험공부 인강을 통해서들 많이 하시고 계십니다.
인터넷강의 전문사이트 ‘에듀공’ ( www.edumegong.co.kr )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계리직 인강
및 수강료 확인하시고 무료가입 후 수강신청 하시면 바로 강의 1년동안 자유시청 하면서 계리직공부
제대로 할 수 있어요.
* 계리직 시험일자 : 2019년 10월 19일 토요일 *
* 계리직 시험과목 : 3과목
. 한국사 (상용한자포함)
. 컴퓨터일반
. 우편및금융상식 (기초영어포함)
가장 어려운 과목은? 당연히 컴퓨터일반 과목입니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시험 수준이나~ 자격증은 60점만 넘으면 합격이지만, 공무원시험은 평균 80점 이상은 나와야 합격이 그나마 가능한 시험이므로, 정보처리기사 시험보다 2배는 더 어렵다고 보시면 정확하겠습니다.
즉,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하신 분들은 생각보다 쉬운 과목이 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컴퓨터일반 과목이 가장 어려운 과목이므로 1순위로 과목으로 정해두시고 최선을 다해 100점 만점을 목표로 공부하세요.
한국사와 우편및금융상식은? 단순 암기 과목이므로~ 암기력 좋은 수험생들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한국사가 쉬웠던 분들은 당근 100점 획득이 가능하며, 우편및금융상식은 대부분이 처음 접하는 과목이므로 합격의 당락은 암기력 싸움이기도 합니다.
2019년도 계리직 공무원 시험일정 확인하셨다면 이제 5개월 남았다고 보실 거에요!
이제 시험공부 시작하셔서 합격은 절대적으로 어려우나 2020년 계리직 시험을 목표로 공부하시면 크게 부담되지 않을 것입니다.
여튼, 계리직 공무원이 되시고자 한다면 3과목 평균점수 반드시 80점 이상을 획득하세요!
여러분들의 계리직 시험 합격을 적극 응원합니다~ 화이팅!